일생동안 가장 복되고 기쁜 순간이 될 혼인성사를 앞둔 여러분을 위해 가회동 본당에서는 모든 협조를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. 

원활한 진행을 위해 다음과 같이 안내를 드리오니 준비에 차질이 없으시길 바랍니다.

 

◎ 주례 신부님은 반드시 혼주 측에서 모시고 오셔야 합니다.

   주례 신부님의 성함, 소속 및 인원을 혼인예정일 1개월 전까지 통보해 주셔야 합니다.


◎ 성당, 신부대기실, 폐백실, 피로연 장소 등은 성당에서 기본적으로 설치한 비품 또는 장식 외에는 임의로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없습니다.


◎ 성당 지하 주차장에는 선착순으로 15대의 차량만 주차 가능합니다. (웨딩카, 혼주 차량, 주례신부님 차량 포함)

    하객들에게 가능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도록 권장하여 주십시오. (청첩장에 표기하기를 권장합니다)


◎ 예도, 폭죽 등을 금지하며, 미사 해설, 성가, 반주 등 미사 전례에 외부인이 참여할 수 없습니다.

◎ 축가는 혼인미사 후에 사전 협의된 1 곡만 가능합니다.
  • 혼인 예정일 1주일 전까지 음원(MR)을 제출하시고, 당일 최소한 30분 전에 예행 연습을 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성당에 있는 파이프 오르간은 미사 전례에만 사용하며, 축가 때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.
  • 축가가 준비되지 않은 경우에는 성가대에서 한 곡을 불러드립니다.


◎ 꽃길은 성당에서 조화로 설치하여 드립니다. (생화 꽃길 설치 불가).

   축하 화환은 일체 반입이 안되며, 작은 화분은 반입 가능하나 혼주가 갖고 가셔야 합니다.


◎ 쌀화환

    혼인의 축복뿐만 아니라 가난하고 소외된 불우이웃을 위한 나눔의 의미를 실현하기 위하여 ‘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’를 통해 쌀 화환을 접수합니다.     (별도 안내문 참조)


◎ 신부 대기실과 폐백실[폐백의상(활옷), 집기 포함]은 성당 내에 별도로 준비되어 있습니다.

◎ 혼인증인과 혼주께서는 미사 시작 10분 전까지 성당으로 입장하시어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.
     미사 전 입장 리허설이 따로 없습니다.(양가 어머니 화촉 점화 없습니다.)
◎ 혼인 증인

    남∙녀 증인은 혼인미사 30분 전까지 성당 사무실에 오셔서 「혼인증인의 확인서」를 작성할 수 있도록 미리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.

◎ 혼인 당일 준비물
혼인 반지
미사 시작 전에 증인에게 주시고 증인이 해설자에게 전달하도록 해주세요.
혼구 용품
기본 셋트(방명록 1권, 흰 장갑, 사인펜, 흰 봉투)는 사진촬영업체에서 제공합니다.
별도로 볼펜, 계산기, 고무줄, 방명록 여유분, 축의금 보관가방 등은 각자 준비
폐백 음식
폐백실에 사모관대∙활옷 및 집기가 준비되어 있으며, 폐백 도우미가 예절을 도와드립니다.
피로연 한복
각자 준비
사진 액자
몇 개를 설치할 것인지 미리 알려주시면 이젤(2개 이내)을 준비해드립니다.
미사 예물
미리 전해드리지 못했을 경우에는 당일에 부모님을 통해 전달하시기 바랍니다.
신랑 및 양가
부모님 코사지
미리 드레스샵 또는 부케 업체에서 제공해주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